티스토리 뷰

리뷰

잡다 AI 역량검사 후기와 결과지

리하나. 2024. 4. 24. 01:04

최근 모 기업에 면접을 보면서 AI역량검사를 봤어요. 요즘 취업할때 회사에서 .AI역량검사를 하는곳이 많더라구요.

저는 이번이 두번째라 그나마 한번 경험을 해본 역검이었는데 처음이시라면 이건 그냥 보는것보다 무조건 연습 한두번은 하고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잡다 AI 역량검사 후기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면접을 본곳은 AI역량검사를 언제까지 마감하라고 마감이을 정해 주었고 사전 가이드와 튜토리얼 연습등은 메일로 왔습니다.

이건 잡다에서 안내해주는 양식이 있는것 같으니 대부분 같은 메일을 받으실텐데요, 메일에 보면 역검 설명과 튜토리얼 연습 링크가 있어서 링크를 따라서 연습을 충분히 해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사전안내를 못받으셨다면 그냥 잡다 사이트 가입해서 역량검사 무료로 해 볼 수 있으니 ai역량검사를 보는 회사 면접을 준비하고 있다면 미리 연습해 봐도 좋을것 같아요.

 

잡다 역량검사 : https://www.jobda.im/acca/test

 

잡다 | 역량검사

역검 게임, 역검 연습, 역검 후기까지 역량검사에 대한 모든 것을 확인하고 역검에 응시해보세요.

www.jobda.im

 

역량검사는 크게 성향파악/ 전략게임/ 영상면접으로 나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영상면접이 더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잡다 사이트에서 무료로 주는 실전연습기회 5번을 다 사용했고 영상면접을 가장 먼저 진행했어요.

영상면접 5번을 다 테스트해보니 역량검사에서 나오는 질문이 뭔지 알수 있어서 미리 연습이 가능했습니다. 실전에서도 질문 사항이 크게 다르진 않아서 이건 연습만으로 준비는 충분했어요.

 

ai역량검사할때  컨닝 가능할지 궁금하신분 있으실텐데 하지마세요 여러분!

잡다에서 응시테스트하면 내가 실제로 응시했던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모니터 한쪽으로 눈동자 굴러가는게 생각보다 아주 선명하게 보입니다!

제가 면접관이라고 해도 얘 눈동자 굴리는구나 알겠더라구요 ㅎㅎㅎ 영상면접은 그냥 무료 응시로 준비해도 충분하니 컨닝 시도 비추 입니다.

 

 

성향파악은 처음에 아무생각없이 해봤는데 하다보니 이게 일관성이 중요하겠더라구요. 비슷한 질문이 나중에 한번 더 나오는식으로 나의 성향을 파악하는거라 거짓말을 하면 헷갈릴수 있으니 본인성향을 사실그대로 진행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해도 이건 좀 아니다 싶은 나의 성향이 있다면 일관되게 좋은쪽 선택을...

성향파악은 그나마  ai역량검사에서 가장 쉬운 부분이고 이건 연습몇번 해보면 아 이런식이구나~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역량검사 전략게임 팁은 유튜브에 좋은 영상이 많이 있으므로 해당영상 보시면 됩니다.

저는 2번째 응시라 게임팁은 드릴만한게 없고 제 방식은 그냥 버릴건 버리고 택할건 택했습니다.

게임이 총 9개나 되는데 이게 연습한다고 점수가 엄청 좋아지는데도 한계가 있고 제가 그나마 잘할수 있는게임과 절대 안되는 게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절대 안되는 게임은 그냥 포기 했습니다. ㅋㅋㅋ 

이거 게임못한다고 ai역량검사에서 떨어질것 같진 않았고 실제로 역량검사를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물론 이건 개인차가 있고 기업마다 성향이 다를테니 본인 판단하에 결정하세요!

 

내가 무조건 모든 게임을 최고 점수를 받아야겠다! 생각하신다면 잡아 유튜브에 나온 게임설명 마스터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역검 + 해당 게임이름으로 검색해서 가이드 영상 보면서 연습 여러번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cS2bKk-ZZg&list=PLRvhT8gNnOeoZNbmGq7GjImm7CC7e7-XU

 

 

잡다 AI 역량검사 결과지

잡다 사이트에서 응시하기를 하면 결과표 보기를 통해서 내 ai역량검사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결과지에는 응시 점검 결과, 기본 분석결과, 심층 분석 결과등이 나오니 내가 ai역량검사를 어떻게 봤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누구나 볼 수 있는거고 저는 면접봤던 회사에서 면접이 끝나니 제가 응시 했던 ai결과지를 공유해 주시더라구요!

대체 회사에서는 이런걸 왜 보는걸까 궁금했는데 이걸 보고 그 궁금증이 좀 풀렸달까...

우리가 역량검사를 하면 그 결과지가 기업에 전달 됩니다. 결과지를 보니 ai가 나를 종합 평가 했더라구요.

전체적인 등급과 함께 내 응답이 신뢰가 가능지 심신역량은 어떤지 등이 나옵니다.

인상적이었은 저의 강점과 약점을 딱 보여주더라구요.

근데 내 약점이 극단적으로  나와서 충격 ㅋㅋㅋㅋ 장점 단점 둘다 써 있는데 단점이 너무 거슬렸습니다. -_);

 

제가 응시한 전형의 평균과 함께 나의 점수는 평균대비 높은지 낮은지도 나오고 내가 지원한 분야와 핵심역량 점수는 어느정도 맞는지 점수로 보여줍니다.

결과지에 보면 저의 등수를 매겨둔 것도 있습니다. 이 등수는 저의 경쟁자 사이에 등수인지 아니면 이회사 지원 직군 전체의 응시자 대비 점수인지 잘 모르겠지만 여튼 몇명중에 몇등인지 종합등수, 분야내 등수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저는  A+에다 1등 받았습니다! 몇명중에 1등인지는 굳이 밝히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뭐 역량검사 1등했다고 합격을 보장하는것도 아니니 딱히 중요하진 않아 보였습니다. 

 

역량검사 결과지에는 쭉 저는 어떤 사람이고 장점은 무엇이고 단점은 무엇이고 조직생활에서 이런 약점을 보일수 있다며 저를 판단한 결과지가 여러장에 걸쳐 이어집니다.

이런 결과치를 반영해서 제가 이 회사에 입사를 하면 어떤 역을 할수 있을지 조직에서의 저의 특징을 알려주더라구요.

그리고 저를 어떤 직군에 배치하면 좋을지도 추천해 줍니다.

이건 우리가 잡다 사이트에서 응시 결과 봤을때 직업군 추천해준 항목이랑 같은 결과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살짝 후덜덜 했던것은 기업에 공유되는 결과지에는 면접 질문 가이드가 나와 있습니다!

제가 이런 성향이라는걸 쭉 보여주고 저한테는 이런질문을 해서 검증을 해보라는 가이드더라구요. ㄷㄷㄷ 

기업에 통보되는 ai역량검사 결과지는 우리가 잡다 사이트에서 봤던 결과지와 내용이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다만 기업측면에서 이런 결과를 가진 사람을 채용할때 이런거 이런거를 검증해봐라, 이런 약점이 있을수 있다 정도를 알려주는 결과지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어쨌거나 신선한 경험이었네요.

면접만으로 사람을 100% 파악하긴 힘들테니 ai역량검사를 통해 어느정도 나를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상 ai역량검사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